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WATCHA 왓챠

[왓챠 / 리뷰]좋좋소 왜 이걸 이제야 봤지

반응형

오랜만에 가져온 왓챠 리뷰

요즘 너무 빠져서 내 런닝머신 메이트다

2021 / 웹드라마/ 26부작(시즌5) / 왓챠 / 별점 4.7 / 그 유명한 빠니보틀이 쓴 웹드라마
웹드라마 좋좋소 줄거리

취업에 계속해서 실패하던 충범에게 갑자기 지금 면접에 올 수 있냐는 전화가 온다. 얼떨결에 정승네트워크라는 중소기업 흔히말하면 (whwth) 에 취직을 하게되고 그곳에서 많은 사건들을 겪는다.

 

빠니보틀도 모르고 아무것도 몰랐을 땐 그저 미생같은 현실고증에다가 이십대의 아픔?? 같은 그런 내용인줄 알았는데, 유튜버 빠니보틀을 알게 된 후로 그런 선입견을 다 지우고 보게된 드라마. 그리고 왜 이걸 지금봤을까 매우 후회중이다. 

 

 현실고증이 적나라하게 되어있는데도 너무 재미있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다. 심지어 드라마 양식도 약간 빠니보틀님 유튜브 형식처럼 편집돼서 더 괜히 반가운 느낌

 

반응형

 

웹드라마 좋좋소 인물소개

 

조충범 / 남현우

이야기는 조충범이 정승 네트워크에 입사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진짜 아싸 + 사회초년생 연기 개잘한다

 

빠니보틀도 그렇고 곽튜브도 그렇고 요즘 아싸미가 대세인건가

이 한 장면만 봐도 대충 조충범이 어떤인물인지 알 수 있다

정필돈 사장(강성훈) / 이길 과장(이과장)

 정필돈 사장의 인맥으로 정승 네트워크는 무역 사업을 유지했지만 그마저도 현재는 불안하다. 직원들의 복지따위는 전혀 신경쓰지 않으며 전형적인 꼰대인 인물

 

이길 과장

그런 정필돈 사장 밑에서 7년이나 일을 다닌 이길 과장. 그래서 그런지 눈치도 엄청많이 보지만 제일 착해서 조충범이 제일 신뢰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정정우 이사

정필돈사장의 조카. 아마 탈세용으로 앉혀놓기만 하고 실제로도 사무실에 앉아있기만 한다. 제대로된 오타쿠

이미나 대리 (김태영)

아일랜드로 유학을 가기 위해 꽤 오랫동안 정승 네트워크에 다니고 있다. 애사심따윈 집어던진지 오래에 자기 할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않는 인물. 엄청 잘 빠져나가는걸보면 확실히 짬밥이 다르다.

조충범 킹받는 표정ㅋㅋㅋ

백진상 차장

정승네트워크의 차장. 회사의 주요 거래처를 따오는 중요한 역할이지만 그만큼 대우를 못받는것도 참 잘 알고 있다. 

 

대충 요런 인물ㅋ

 

 

이예영 주임 (진아진)

얼떨결에 조충범이 제안한 좋소개팅 어플 사업이 승인이 나면서 채용한 개발자 이예영. 대충 코딩학원에서 짜준 코드로 취업이 된 사회 초년생이다. 

대충 이런 사람임ㅋㅋ

이거 너무 말 안된다고 욕하는 사람있던데 오히려 이런 비현실적인 요소가 넘 재밌던데

 

+ 또 재미있던 요소

까메오가 너무 좋았다

빠니보틀이 쓴 만큼 빠니보틀도 많이 나오구요

ㅋㅋㅋ 진짜 넘 좋아

 

체코제, 캡틴따거, 여행자 메이, 곽튜브, 곽윤기까지

알고 있던 여행유튜버가 많이나와서 찾아보는 꺠알재미가 있다. 심지어 성우는 여행자 메이라고!

 

이번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되어서 성공의 가도를 달리는 중..

성공길만 걸으세요

https://youtu.be/T2oPgc3gSUE

https://www.instagram.com/p/CQs2e_khpqM/?utm_source=ig_web_copy_link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