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 / 후기]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시즌2

반응형

  2022/ 드라마/ 청불 (잔인주의)/ 12회 /  별점 4.0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좀비바이러스가 효산고에 퍼지게 된다. 급속도로 효산시 전체에 퍼지게 되자 국방부와 질병관리청은 계엄령을 내리게 되고, 겨우 살아남은 효산고 학생들은 봉쇄된 효산고에서 살아남기로 한다.

 

반응형
새로운 좀비의 등장

 

다른 좀비물과의 차이점을 두기 위해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새로운 지능 좀비가 나타난다. 일명 '절비(절반만 좀비)'로 인간의 정신을 가지고 있고 좀비의 식욕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좀비이다. 같은 좀비의 식욕을 가지고 있어서 좀비들의 타겟이 되지 않고 인간인 척도 가능하다.

 

(약 스포) 
학교 내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이나 사연많은 인물들이 절비가 돼서 좀 색다르거나 더 사이다인 복수극을 이끌 줄 알았는데 절비는 생각보다 큰 스토리에 영향을 주지 않은 것 같아 꽤나 실망도 했다 (귀남이는 제왼데 애초부터 그냥 예상했던 대로 움직여서 더 크게 다가오지 않은 듯 싶다)

 

불필요했던 학교내 따돌림 장면

1화 때 괴롭히는게 심하다고 나만 느낀게 아닌 것 같았다
다들 그 장면에 눈쌀이 찌푸려진 사람이 꽤 있는 것 같았다. 너무 귀남이와 그 여학생의 인과관계를 분명하게 보여주려는 건 알겠는데 보기 불편한 건 불편한 것.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이렇게 심한 성폭행 장면이 있다면 그에 맞는 복수극을 보여줬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딱히 그런 장면도 없어서 더욱더 불필요하다고 느껴졌다. 뭐하러 이 학생 절비로 만든건지..?

+
애 낳는 씬은 정말 너무 억지인게 보여서 빡이 칠 정도

아무리 빨리 과정을 넘기려고 했어도 정말 말이 안돼서 맥이려는건가 생각이 들 정도였다

 

 

너무 공감이 안가는 학교물

 이젠 이런 학교물에 조금 항마력이 떨어진 느낌이다. 그러나 이건 너무 개인적 취향이라 달달하게 본 사람도 있을 것 같다. 그냥 나한텐 굳이 좀비가 쫓아오는데 그런거 말할 여유가 있나..? 이런 생각밖에들지 않음ㅋㅋ 그만큼 이입해서 봤다는 의미일 수도! 

온조는 수혁이를 좋아하구

수혁이는 반장인 남라를 좋아한대요

반가웠던 윤복이

돈많은 집에 늘 전교 1등인 남라는 역시나 아무도 좋아하질 않구요

청산이는 온조를 좋아한대요

 

 또 다른 개인차인게 어떤사람은 고등학생의 어눌함같은게 오히려 더 고등학생같다고 느낄진 모르겠지만 나에겐 그냥 너무 답답한 연기로밖에 느껴지지 않았다. 이것또한 제대로 집중해서 봤다는 증거일 수도 있겠다.

 

너무 좋았던 이입 타겟

인물의 관계도는 이입하기 힘들었지만 늘 똑같은 부모님이 슬픔의 대상이 아니라 함께 친구들과 도망치던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좀비가 되는 구조가 참신하고 좋았다. 

지영이는 이런 눈빛을 참 잘해

다들 처음엔 투닥투닥거리며 의견차를 보이지만 점점 같이 지내며 사이가 돈독해지지만 그만큼 상황은 계속해서 악화되는게 마음이 참 아팠다. 눈물 좔좔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 정보 + 스포주의

절비생활에 제대로 적응이 된 남라와 격리 후 다시 모이게 된 친구들

남라가 하고 싶어하던 모닥불 피우기를 잠깐 하고 남라는 다시 좀비사냥을 하러 가는 걸로 시즌이 마무리 된다.

'다시 올게'라는 대사를 끝으로 드라마가 끝나는 것을 보니 누가봐도 시즌2가 나올 것 같다.

그러나 시즌2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나온 게 없어서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