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ETC

[웨이브/리뷰] 유포리아 시즌1 줄거리, 등장인물, 시즌2 정보

반응형

미국에서 방영했을 때도 정말 핫했던 드라마 '유포리아'
웨이브에서 출시하자마자 부랴부랴 챙겨봤다
다들 왓챠에서 수입해올거라고 예상했지만 웨이브라니, 정말 예상하지 못했던 플랫폼이었음!

2020 / 청불(그냥 혼자 보세요 + 트리거 주의) / 별점 4.8 / 온리 웨이브



등장인물 소개

주인공 루(rue)
모든 이야기는 마약에 빠진 '루'가 재활원에서 퇴원하면서 시작된다.
퇴원하고 난 이후 루의 몸과 마음 상태를 기본으로 그 주변의 인물에게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 자세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스파이더맨에서의 MJ와는 또 다른 쩌들어있는(?) 젠데이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줄스 (Jules)
젠데이아의 소울메이트
본인의 성 정체성을 확고히(?) 한 후, 자신만의 사생활 때문에 다른 문제에 휘말리게 된다.
그러나 갈등 해결보다는 줄스와의 애틋한 감정선이 더 기억에 남았던 캐릭터

렉시 (Lexi)
줄스와는 또 다른 루의 어릴적 친구
모든 등장인물의 갈등 해결에 도움을 줄 정도로 좋은 친구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겠다

매디(Maddy)
퀸카라면 퀸카라고 할 수 있겠지만, '퀸카로 살아남는 법' 같은 장르가 아니다보니 누구를 괴롭힌다거나 그런 류의 인물은 아니다. 오히려 의리가 있다면 매디가 제일일 정도.
늘 자신감 넘치는 매디이지만 Toxic relationship이 무엇인지 정말 현실적으로 보여줬던 캐릭터이기도 하다
그런데 그 자신감 하나는 너무나 배우고 싶음

캣(kat)
캣 또한 십대의 가장 큰 고민인 외모 문제에 대해서 제대로 보여준 캐릭터
그러나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독특하고 고정관념을 벗어났기 때문에 입체감있는 인물중에 하나였다.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

캐시 (Cassie)
루의 학교에서 가장 이쁜 아이지만 그로 인해 더 많은 것들을 잃었다고 할 수 있다
제일 안타까웠던 캐릭터인 와중에 너무 예뻐서 계속 눈이 갔던!

맥케이 (Mckay)
캐시의 남자친구이자 잘나가는 대학생 풋볼 선수이다
정말 요즘 20대 남자들을 잘 보여줘서 너무 이입이 갔던 인물! (부들부들ㅋㅋ)

네이트 (nate)
매디의 남자친구
매디와의 관계도 문제지만, 다른 부분에서도 아주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 캐릭터

페즈 (Fezco)
마약이나 다른 암흑 세상의 것을 파는 인물
진짜 코인 주고파는것 보고 세상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ㅋㅋ
마약상이지만 마약 중독자인 루의 재활을 도와주고 할머니를 극진히 모시는 효자이기도 하다

진짜 말하는 거나 생긴거나 맥밀러 존똑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만 그런게 아녔음ㅋㅋ


에피소드 하나 당 등장인물의 성장스토리와 현재 처한 상황을 말해주고 있고,
그 이아기들이 이어져 전체의 이야기로 퍼져나가는 구성이다

제일 기억에 남았던 점 중 하나는,
시각적인 즐거움이 매우 컸었는데
미국 고등학교의 로망을 다시 채워줄만한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이 한 몫 했고
주인공들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영상으로 엄청 디테일하게 표현한게 너무 잘 보여서 좋았다

흔한 미국 고딩의 할로윈

유포리아 주제로 한 화장만 한바가지ㅋㅋ


또 당연 비주얼만 보기 좋았던 게 아니라 스토리 구성까지 훌륭했다
모든 사건들이 그들의 자발적 선택이지만
그 선택을 하기까지에 수 많은 인생이 담겨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듯 했다
그냥 모든 행동행동들이 다 밉지가 않다 (네이트 빼고..ㅋㅋ)

스토리상 시즌2가 나올 예정이지만 확정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스핀오프 영상만 조금씩 나오는 중!

유포리아 시즌2 1화 줄거리 보기
⬇️⬇️⬇️⬇️
https://jordy2062.tistory.com/m/220

유포리아 시즌2 1화 다시보기, OST 정보, 새로운 인물

유포리아 시즌2가 1월에 개봉했다 아직 국내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이미 유튜브에 내용이랑 짤이 다 나와있어서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봐벌임.. 유포리아 시즌1 정보 https://jordy2062.tistory.com/161 [웨

jordy206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