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 / 리뷰] 노바디 생각보다 재밌음. 문신 의미, 쿠키영상 있음

반응형

2021/ 15+ / 1시간 31분 / 액션&어드벤쳐 / 폭력적인, 어두운 / 4.0

 

넷플릭스 영화 노바디 줄거리

 

 

  보람 없는 일, 아빠를 무시하는 아이들, 열정 없는 결혼 생활. 평범한 중년의 삶을 살고 있는 허치. 

어느날 집에 강도가 들었고 그의 숨겨져 있던 본능과 과거가 다시 깨어난다. 

 

 

 엄청난 과거를 숨긴채 착하게 살아가고 있는 허치가 그동안 참고 살아왔던 분노를 분출해버리는 액션 영화라고 할 수 있음. 보통이면 늘 숨기고 싶어하다 외부의 압력으로 인해 킬러적인 면모가 어쩔 수 없이 드러나는데 노바디는 짜릿했던 킬러의 삶을 그리워했다는게 독특했다.

 

 영화에서 허치가 무슨 킬러인지는 정확히 나오지 않으나 그냥 대단했던 킬러 정도로 나온다. 저 문신을 보자 못알아봐서 미안하다며 문을 열번이나 잠그고 도망갔던.. 

그리고 저 문신의 의미를 알아보다 허치가 어떤 킬러였는지도 알게되었다.

 

 영화 노바디 문신 의미

 

트럼프 카드에서 7클로버로 지정된 이라크 현상수배범인 공화국 수비대 참모총장 '아야드 푸타이 알 라위', 그리고 2다이아로 지정된 인물은 바트당 지역사령부 의원인 '아딜 압달라 마흐디'. 이 두 사람은 이라크 전쟁 당시 체포를 당했고 저 카드 문신 자체가 이라크 현상 수배범을 의미한다고. 이 말은 허치가 이라크의 고위급 인사들을 체포하는 작전에 두 번이나 참전을 해서 살아남았다는 의미였음. 

여튼 대단하신분

 

 

 8 - 90 년대 SNL 호스트였던 밥 오든커크가 주연을 맡았다. 뭔가 진짜 평범한 가장 느낌이라 오히려 더 나중에 킬러인게 드러났을 때 더 반전처럼 느껴져서 좋았다.

가벼우면서 약간 어두운 인디 감성이랑 같이 가지고 있어서 시간이 아깝지 않았던 영화. 

 

https://youtu.be/4HnXNtViYgc

 

개인적으로 이 아버지가 감초였는데 아버지도 숨어사시는 킬러였나봄.

 

 

마지막으로 허치와 부인이 집을 알아보던 중 허치가 어떤 전화를 받고 오히려 와이프가 지하실이 있냐며 물어보고 끝이 나는데, 누가봐도 다음 편이 나올 것을 의미한다.

시간도 술술 잘가고 개인적으로 잘 봤던 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