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 / 리뷰] 치어 : 승리를 위하여 시즌2 후기, 8화 싱크 안맞음 해결

반응형
반응형

정말 재밌게 봤던 넷플릭스 치어 : 승리를 위하여 시즌2가 드디어 나왔다

넷플릭스 치어 : 승리를 위하여 시즌1

https://jordy2062.tistory.com/99

 

[넷플릭스 / 리뷰] 치어 : 승리를 위하여

2020 / 15세 /시즌1 / 별점 4.5 텍사스주 나바로 대학 치어리더팀의 전국 치어리더 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을 그린 다큐멘터리다 치어리딩으로 유명한 나바로 대학이기 때문에 대회의 부담감과

jordy2062.tistory.com

2022 / 15세 /시즌2 / 별점 4.5
넷플릭스 치어 : 승리를 위하여 줄거리

 

넷플릭스에 나간 이후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한 나바로 대학 치어리더팀

시즌2에서는 시즌1이 나온 후 생긴 많은 변화들과 또 그 변화로 인해서 생긴 또 다른 고충들을 보여준다. 유명세와 상관없이 대회 준비는 또 시작되고 그와 동시에 나바로 대학팀의 우승을 노리는 또 다른 팀이 있다. 텍사스에 위치한 트리니티 밸리 대학이다. 

 

첫 회를 보고 놀랐던 건 미성년자 성추문으로 고발된 '제리'가 아무렇지 않게 나왔다는 것이다. 기사가 나간 후 무혐의가 나왔는 지 알고 일단 봤더니 역시나 4회 한 회차에서 제리의 성범죄에 대해서 다루고 있었다. 

제리 헤리스를 고발한 쌍둥이

제리 해리스를 고발한 쌍둥이들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래리 나사르의 오랫동안 이어져왔던 성추문 피해자까지 등장해 미국 스포츠계의 성범죄 문제를 다시 한 번 언급한다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755404 

 

은폐·뭉개기·허술한 관리가 키운 미국 체육 최악의 성추문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의 선수 폭행과 성폭행 의혹 사건은 스포츠 선수들의 인권에 둔감한 한국 체육의 부끄러운 민낯..

news.jtbc.joins.com

그 다음회차에서부터 나바로 대학의 문제가 더 부각되어 나오기 시작한다. 제리 해리스 외에도 또 다른 성범죄 문제가 있던 치어리더들이 몇 명 더 나왔고, 모니카의 출장문제, 멤버와의 갈등까지 (라다리우스 ㅂㄷㅂㄷ..)

이런 문제들을 뒤로 넘기며 데이토나 대회에 집중하지만 결국 코로나로 인해 대회는 취소되고 시즌1부터 유명했던 렉시와 모건은 대회에 나가지 못하고 졸업하게 된다

 

뉴페이스의 등장

이번 시즌엔 TVCC(트리니티)대학도 나오면서 나바로의 뉴페이스뿐만 아니라 TVCC의 치어들, 감독들까지 뉴페이스들의 대거 등장이었다

캐사디와 질, 메인 치어리더인 매디

매디가 중간 자리에서 한 번 밀려났을 때 정말 서럽게 울던데 우리나라였으면 벌써 뭐라고 했을 것 같았는데

같이 이해해주고 달래줬던게 참 보기 좋았다

텀블링 천재인 에인젤과 디 남매, 그리고 tvcc메인 코치

둘다 텀블링 영상 봤는데 거의 체조선수급

TVCC의 리더인 제이다 우튼

잘하기도 진짜 잘하지만 솔직히 예뻐서 계속 봤던 것도 있었다. 인스타 들어가보니 해킹당했는지 게시물들이 다 삭제되어 있었다

 

이번에 소개한 뉴페들의 공통점은 다 제대로 된 아빠가 없다는것(케시디, 제이다 제외) 다들 가난한 환경에서 자란건 물론이고 싱글맘에서 자란 사람들이 많았다. (절레절레)

 

이번 데이토나에 출전한 TVCC대학은 데이토나에 출전해본 사람은 3명 뿐이었다고 한다. 인스타그램을 조금 뒤지다 보니 금방 데이토나 결과를 알 수 있었지만 두 팀 너무 열심히 연습한걸 알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두 팀 다 응원하고 있었다

 

8화 싱크 안맞음에 대하여

데이토나 예선 1일 내용을 보여줬던 8화. 음성이 더 늦게 나와서 인터넷에 쳐봤더니 한국에선 정보를 찾을 수 없었고 구글에 검색해보니 기기문제가 아니란 걸 알 수  있었다

https://piunikaweb.com/2022/01/22/netflix-cheer-season-2-episode-8-audio-out-of-sync-or-lagging-issue/

 

Netflix Cheer Season 2 episode 8 audio out of sync or lagging issue

Netflix users are reporting an audio out of sync or lagging issue affecting the streaming of Cheer Season 2 episode 8. Netflix aware.

piunikaweb.com

문제는 발견된 것 같았지만 아직 넷플릭스상에서 공식으로 해결된 건 없는 듯 하다.

그나마 음성,자막 지원 -> 영어 - 음성 설명으로 설정하면 싱크가 맞는데

시각장애인용이라 동작 하나하나에 설명이 들어가 있다. 특히 8화는 데이토나 예선인데 대회에서 춤추는게 설명으로 다 나오다보니 확실히 비장애인은 거슬릴 수도 있다.

 

다행히도 본선이 나오는 9회는 싱크가 잘 맞지만 조금 실망을 한 것 같기는 하다

 

굳이 시즌2를 만들 이유가 있겠냐 하겠지만 미국 스포츠계는 자본주의 중에서도 자본주의가 아닌가. 당연히 시즌2가 나오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았다. 유명세와 상관없이 이번 다큐에 나오는 모든 치어리더들이 치어리딩에 열정이 있고 미친듯이 열심히 한다는 걸 시즌1과 다름없이 보여주는 것 같았다. 다들 멋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