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WAVVE 웨이브

웨이브 영화 추천 육사오(6/45)

반응형

영화에 대한 홍보도 홍보지만 오랜만에 입소문으로 보고싶은 영화가 생겼다. 고경표, 이이경 주연의 영화 육사오로, 요즘 놀면 뭐하니에서 너무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이이경과 '응답하라 1988'때 훈훈한 의대생 모습을 보여준 고경표의 조합이 꽤나 기대가 되었다.

 

 

영화 육사오 (6/45)

 

감독 : 박규태

출연 :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개봉일 : 2022년 8월 24일

vod출시일 : 2022년 10월 5일

스트리밍 : 티빙, 웨이브

러닝타임 : 113분

상영 등급 : 12세 관람가

 

영화 육사오 줄거리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되는데…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영화 육사오 평가 및 평점

긍정적인 평이 많았으며 특히나 억지 신파를 최소화했다는 평이 있다. 단순하고 가벼운 코미디 영화가 역시 목적이었던 것이라 전반적인 스토리 전개는 아쉽다는 지적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자면 CG가 어색하고 조선인민군 육군 군관들이 달고 있는 약장이 인민군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육군에서 쓰는 기성품이기도 하다.  또한 감독이 제작 발표회에서 일부러 팩션과 픽션의 경계를 넘나들었다고 하는데 계급에 대한 현실성 또한 마찬가지라고.  한국 영화라 로튼토마토에는 등록되지 않았지만 IMDb에서는 평점 7.2로 꽤 나쁘지 않은 평을 받았지만 시기상 헌트와 공조2위 개봉시기에 맞춰 개봉한지라 타이밍만 잘 맞췄으면 아마 더 많은관객을 얻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도 개봉 1일 차엔 헌트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고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5일차 때는 헌트를 밀어내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고. 또한 베트남에서는 개봉 첫날부터 3일 연속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으며 기존 기록이었던 영화 '반도'의 최대 관객수를 뛰어넘어 베트남 기준 역대 한국 영화 관객수 1위에 올랐다. 매출액은 89억원으로 역시 역대 베트남 한국 영화 개봉작 중 최고 수치이다. 역시 사람일은 알 수 없다. 

 

 

배우 고경표, 이이경 뿐만 아니라 곽동연, 음문석 배우 또한 범죄도시에서 장기철 역을 맡아 마동석의 코미디 '샌드백'역을 맡아주었던 기억이 있어서 모든 캐스팅 하나하나가 다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