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ETC

영화 브로커 개봉일

반응형

 

 5월 마지막주 칸느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 의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을받고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브로커> 주연을 맡은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제일 큰 두 상을 한국인이 받았던게 너무 소름돋았음;;

 

송강호 배우가 상을 받은 영화 '브로커'는 대배우 송강호 뿐만 아니라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 등 다른 캐스팅도 훌륭해서 충분히 볼 만한 이유가 된다고 생각된다.

 

브로커

 

래봉일 2022년 6월 8일

러닝타임 129분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진 :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 배두나, 이주영

 

캐스팅도 좋지만 감독이 일본인 감독이라는 점이 독특했는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로 제 66회 칸 국제영하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고, <어느 가족>으로 71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받았다고. 그냥 영화 스펙 자체가 어나더 레벨인걸 알 수 있다. 

 

영화 브로커 내용

 

 세탁소를 운영하는 '상현'(송강호)와 베이비박스 시설 직원인 '동수' (강동원)은 베이비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가고, 아기 엄마인 '소영'(이지은)은 다시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오다 사라진것을 알게되고 경찰에 신고하려 한다.

 

 

 그제서야 두 사람은 우성이를 잘 키울 사람을 찾아주기 위해서라는 변명을 하고 이후 세 사람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을 함께하기로 한다. 

 

 

 고레에다 감독 영화 자체가 늘 참신한 주제로 가족을 다르게 정의하게끔 만드는 걸로 유명한데 이번 영화 '브로커'에서는 과연 저 인물들이 어떻게 가족이 되게 하는지 지켜보는것도 좋을 듯 하다.

 

 

+

깐느 영화제 이지은 어깨빵 사건 언급하자면

그 프랑스 인플루언서 누가봐도 대놓고 치는거였음;; 너무 뻔한 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