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 / 리뷰] 소년심판 나는 이걸 왜 유튜브 요약본으로 봤을까

반응형

출처 : netflixkorea 인스타그램

2022 / 청불 / 시즌1 / 10화 / 별점 4.7 / 넷플릭스

 주제가 끌리지 않아서 넷플릭스가 떴음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요약본으로 봤다. 가족들 다 재미있다고 했을때도 혼자서 내 흥미거리가 아니라 생각되어 끝까지 볼 생각이 없었다.

그때 유튜브 쇼츠로 보다가 점점 그냥 한 번 봐볼까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주말 내내 8회 전체를 다 보았다. 내용 알고 봐도 재밌었지만 그걸 요약본으로 본 내가 참 바보같았다. 그나마 다행인건 내용 자체가 다 실화 바탕이라 꼭 아무것도 모르고 보는 상태가 아니여도 된다는 것이었다.

반응형

 

넷플릭스 소년심판 줄거리

소년범들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연화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소년범죄를 마주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심은석의 아픈 과거까지 들춰지게 된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실제 사건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

가정폭력 피해사건

소년보호센터사건

고등학교 시험지유출사건

미성년자 무면허 교통사고사건

학교폭력 사건

여고생 집단 살인사건

벽돌 투척 살인사건

 

 이렇게 2화씩 실제 소년사건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과연 내용적인 면에서 재미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겠지만 사건은 사건일 뿐 판사 심은석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스토리 구조가 매우 탄탄했다. 

 

처벌이냐 교화이냐 문제는 확실히 일반 범죄보다 청소년 범죄에 한해 더 논의되어야 할 문제인 것 같다. 그러나 마지막화를보면 작가와 제작진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알 수 있었다. 

https://youtu.be/64pvyXqLBaI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의 연기도 당연히 멋졌지만 역시나 갓혜수라는걸 또 다시 느끼게도 해줬던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출처 :넷플릭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이런것도 조금 흥미롭구만

 

https://youtu.be/01mEKO6NI1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