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우습게 봤었던 기능시험
시험 변하기 전에 필기랑 한꺼번에 붙기도 했고 교육받을때도 재밌어서 이렇게 많이 떨어질 줄은 몰랐다ㅎ
나름 좋은 컨텐츠가 될 것 같아서 동영상 찍고 유튜브에 올리고 싶었지만 촬영 불가라 아쉬운대로 이렇게 블로그에라도 끄적인다.
5회 동안 떨어진 요인을 집어내자면,
1회
시작부터 좌측 방향등 안 끔
주차 끝나고 나가는 우회전에서부터 탈선
우회전 코너 다 끝나고 좌측 방향등 안 켜서 탈락
2회
전조등 잘못킴 2회까진 아예 감점받고 시작하는 바보같은 짓을 했다
똑같은 구간에서 탈선, 코너링할 때 탈선
이때부터 코너링 할 때 핸들링 감각이 사라지기 시작했다
3회
코너돌 때 계속 탈선
이때 직원이 답답했는지 시험 끝나고 차 대러갈때 강사님이 답답했는지 핸들링 다시 제대로 잡는법 알려주셨다ㅋㅋㅋ
점점 멘붕와서 파주에서 두 시간 정도 연습해서 핸들링 감각을 찾았다.
4회
다 끝나고 비상벨 안꺼져서 코스 끝나는 지점에서 계속 점수 깎임
분노에 가득차서 화장실로 달려가서 울었닼ㅋㅋ.
당장 그만둘지 아니면 학원 그만둘지 백만 번 울면서 고민하다가 다시 마음 다잡고 시험 예약했다.
5회
코너 돌 때 다시 탈선
주차 감각 사라짐 - 시간초과 감점
이제 주차감각도 사라지기 시작했다. 핸들도 계속 헷갈리고 저번에 했던 거랑 계속 다르다는 느낌.
결국엔 한 달 뒤에 교육받고 그 날 바로 시험보는걸로 예약했다
6회
두 시간 교육 다시 받고 시험봤다
선생님이 다섯번 떨어졌다고 하니까 붙어야한다며 엄청 세세하게 다시 알려주셨다
우회전, 좌회전 할 때 핸들 어디까지 돌려야하는지, 어디를 기준으로 돌려야 하는지 엄청 구체적으로 알려주셨다.
결국엔 100점 맞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왜 쉽게 안되는짘ㅋㅋㅋ 항상 너무 쏟아부워서 막상 결과를 마주할 때는 아무런 감정도 없을때까지 상황이 가게 만드는 듯 하다.
마음대로 안되는걸 어떡하라고ㅎ
나름 강사님이 알려주셨던 핸들조작 팁을 끄적거리자면
1. 우회전할 때
핸들은 기본적으로 한 바퀴를 돌리는데 선을 따라서 천천히 돌린다
한 번에 휙 한바퀴 돌리면 안된다.
보닛 위의 숫자가 선에 닿을 때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리기 시작한다. 선과 숫자가 계속 닿아있는 상태를 유지한다.
2. 좌회전할 때
반 바퀴를 기본적으로 돌린 다음 선을 따라서 반바퀴를 돌린다.
총 3/4을 돌린다고 생각하기
이때도 천천히 돌릴것!
좌회전 핸들 돌릴때의 기준점은 보닛 위의 숫자가 아니라 점을 기준으로 돌리기 시작!
선과 점이 닿기 직전에 좌회전을 시작하면 된다.
반을 돌리고 그 다음에 반 돌릴 때도 선과 점이 닿아있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핸들을 돌리면 된다.
어렵지 않은거 나도 알고 있어서 더 자존심 상했던 시험ㅎ
그래도 포기하지 않은 나 자신을 칭찬하며 기분좋게 도로주행으로 넘어가려고 한다
물론 이 글을 본 내 친구들은 아마 내가 면허 따도 차 안타려고 하겠지만 괜찮다 (~ ̄▽ ̄)~
+
가격은 55000원으로 싸지만은 않은 가격
'HOW 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키보드 크기 바꾸는 법, 플로팅 형식 설정하기 (0) | 2021.06.04 |
---|---|
포토샵 사진 배경 없이 저장하는 법 (1) | 2021.06.02 |
카카오톡 생일 변경 및 공개,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은? (0) | 2021.05.28 |
카카오톡 대화방 캡쳐 시 프로필 이름 및 익명 변경 방법 (0) | 2021.05.27 |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법, 배당금 일정 확인하는 법, 알림톡 설정하기 (0) | 2021.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