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셔터스톡으로 수익창출하기 사진 승인받는법

반응형

 

셔터스톡으로 사진 다운받다가

나도 급 몇개 올려볼까 해서 한 번 시도해봤다.

 

 

핸드폰으로 찍은거로도 업로드가 가능하다고 해서 호주에서 찍은 몇 가지 사진이랑 산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기로 해봤다

 

https://submit.shutterstock.com/

 

사진, 동영상 클립, 일러스트 및 벡터 판매 | Shutterstock

Shutterstock은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로열티 프리 이미지, 동영상, 벡터 및 일러스트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submit.shutterstock.com

 

셔터스톡 회원가입 후 컨텐츠 업로드 클릭

 

일단 업로드 하고 싶은 사진을 드래그 하고

'다음'

클릭 한다

 

 

저 멘트를 기다리면 오른쪽 멘트로 변하고

'지금 새로 고치기' 클릭하면

 

 

이렇게 오류난 이미지들을

알아서 걸러준다

 

 

이렇게 오류난 이미지들을

알아서 걸러준다

 

업로드된 사진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세부 정보를 추가해 준다.

 

사진 클릭하면 키워드 제안으로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를 눌러서 다 입력하고

그 외에도 생각나는 키워드 있으면 입력해준다.

해시태그라고 생각하면 쉽다.

 

 

제목(영어로 된 설명)

카테고리 2개

키워드

이렇게 네 가지를 입력하면 되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50개 넘게 업로드 하다가 몇일 쉬었다.

오른쪽 위에 저장 누르면 아무때나 다시 업로드 할 수 있다

 

 

쉬는 와중에 메일이 왔는데 무슨 승인 메일인 것 같았다.

이미지 승인받은거랑은 관련이 없는 것 같다.

 

 

다시 올리려고 키워드 작업을 했는데

제목은 영어+30자 이상

나라 이름이나 명소 이름 같은 것은 '대문자'로 시작

이 정도 해야 오른쪽 사진처럼 하늘색 체크표시가 뜨고

하늘색 체크표시가 나와야 제출이 가능하다

 

 

 

그런데 영어가 아닌 독일어(?) 그런거 영어로 입력해도

인식이 잘 안되고, 커서가 제멋대로 움직이는 등 자잘한 오류가 많다.

오류 이유도 이상한 이유가 떠서 이것저것 내가 시도하면서 알아야 했었다.

그래서 사진 하나씩 제출해서 빨리 검토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했다.

 

 

제출을 누르면,

왼쪽에 보류 중- 검토됨

이 순서대로 사진이 지나가는데 오분에서 십 분 정도면 금방 검토 된다.

저 과정에서 팔 수 있는지 없는지 최종적인 결론이 나온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53개 사진 중에 11개 승인 받았다.

그냥 다 될 것 같았는데 1/5 정도만 받았고 호주사진도 생각보다 많이 승인 못받았다.

확실히 쉽게 생각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다.

의외로 한국 산이랑 제주도 사진 승인받음;;

앞으로 등산하면 사진 자주 찍어야 겠다

 

그래도 폰으로 찍은건데 이 정도 승인받은걸로 만족했다.

중요한건 언제 누가 사갈지가 관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