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호주(시드니)에서 한국 입국 서류 준비2 큐코드 작성법

반응형

한국가는 비행기를 타면 특별검역 신고서와 건강상태 질문서를 쓰게 되는데,

이 큐코드를 입력하면 수기로 쓰는 질문서들을 쓸 필요가 없게된다.

다른나라들은 모르겠는데 아예 체크인 할 때 pcr검사지, 음성검사지와 함께 저 큐코드 작성한 걸 확인했다.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Q-code - Quarantine covid19 defence

 

cov19ent.kdca.go.kr

입력에 들어가면 5분만에 작성이 가능하다

이메일 입력 → 여권정보 입력 → 입국 및 체류 정보 입력 → 검역정보 입력 → 건강상태 입력 → 입력정보 확인

다 기입하면 바로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이 온다.

체크인 할 때 한 번, 한국 비행기에 내려서 한 번 보여주면 되고 별도로 종이로 뽑아가진 않았다.

나는 당연히 비행기 내려서 한국에서 찾아본 다음에 작성할 예정이었는데

아예 시드니 공항에서 직원이 보여달라길래 그제서야 찾아봄;;

진짜 마지막까지 엉망진창이었음,,ㅋㅋㅋㅋㅋㅋ (실제로는 너무 많은 일들이 있어서 그렇게 짜증도 안났지만)

결론적으론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고 안전하게 입국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