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 REVIEW/NETFLIX 넷플릭스

넷플릭스 마스크걸 공개일 및 캐스팅 고현정 주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2023년 공개를 확정지은 오리지널 한국 시리즈 중에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작품이 상당히 많다. 수지의 <이두나>, 우도환의 <사냥개들>, 송강의 <스위트 홈 시즌2>, 정해인의 <디피 시즌2> 등이 그 주인공이다. 그리고 마지막 작품으로 <마스크걸>이라는 작품이 있다. 

 

<마스크걸>은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세 시즌에 걸쳐 연재되었고 매미, 희세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파격적인 스토리와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로 재미와 동시에 사회적인 담론을 제시한 작품이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진짜 재미있게 봐서 실사화 된다고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정보를 찾아보았다. 

 

 

넷플릭스 마스크걸 정보

장르 : 스릴러, 블랙 코미디

공개일 : 2023년 3분기

회차 : 7부작

감독, 각본 : 김용훈

출연 : 고현정, 안재홍, 염헤란, 나나

스트리밍 : 넷플릭스

시청등급 : 미정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린다.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은 심각한 외무 콤플렉스를 가진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다가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려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초반에는 블랙 코미디, 중후반부터는 섬뜩한 스릴러, 공포로 변모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평범한 직장인의 이야기가 어쩌다 공포 스릴러로 변하게 되는지 보는게 관람 포인트일 것 같다. 김모미는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오랜 외모 콤플렉스로 심각한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상태라 망상, 피해 의식 등으로 주변인들과 사이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다 결국 감당할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 캐스팅

드라마 <마스크걸>의 주인공 김모미는 각자 다른 세 명의 배우가맡아 연기할 예정이다. 보통 한 배우가 두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이번에는 반대에 한 명까지 더 붙여서 1역 3인이다. 김모미라는 사람 자체는 같지만 점차 변해가는 외모에 따라 정체성이나 성격이 바뀌어간다고. 김모미는 어린 시절 타고난 끼로 장기자랑, 학예회 무대를 뒤집어 놓는 등 미래에 연예인이 되기를 꿈꿨지만 타고나지 못한 외모로 인해 결국 꿈을 이루지 못하고 늘 주늑이 들어 있다. 그 대신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BJ로 활동화면서 사람들의 환호에 희열을 느끼게 된다. 처음 이중활동은 하는 김모미 역으로는 알려지지 않은 신인 배우가 연기할 예정이라고. 

 

 

김모미는 BJ로 활동하다가 특정 사건을 계기로 성형수술을 하고 달라진 외모를 갖게 되는데 그 두 번째 김모미는 나나 배우가 맡았다. 세 번째 김모미는 고현정 배우가 맡았는데, 시간이 흐른 뒤 걷잡을 수 없이 몰아치는 삶 속에서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김모미를 연기할 예정이다.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이며 모미 못지 않는 심각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인물인 주오남 역은 안재홍 배우가 맡았다. 회사에서는 존재감이 1도 없고 일본어로 혼잣말을 자주 하는 덕후스러운 면도 가지고 있다. 주오남의 유일한 낙은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보면서 BJ를 후원하는 것이다. 그러던 중 BJ마스크걸이 동료 모미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엄혜란 배우도 출연한다. 박복한 팔자에 이혼까지 하고 아들 주오남만을 바라보는 엄마인 김경자 역으로 출연할 예정으로 어느날 오남이 흔적 없이 행방불명된 후 무너질 것 같은 마음을 다잡고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엄혜란 배우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동은의 든든한 조력자 강현남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 김경자 역도 조금 비슷한 느낌이긴 하다. 

그 외에도 모미의 직장동료인 유상순 역에는 <박화영>으로 유명한 김가희 배우, 걸그룹 EXID인 박정화는 이아름 역, 박기훈 부장으로 최다니엘이 출연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 공개일

 

드라마 <마스크걸>의 연출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연출한 바 있는 김용훈 배우가 맡았다.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았지만 팬데믹 시기와 겹쳐 아쉽게도 큰 흥행은 기록하지 못한 작품이었다. 드라마 <마스크걸>은 2023년 3분기 공개를 확정지었다. 회차는 총 7부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원작 웹툰을 7화에 다 담아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반응형